2
부산메디클럽

롯데칠성- 어디든 생맥 맛집으로…청량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로 더위 사냥

  • 김태경 기자 tgkim@kookje.co.kr
  •  |   입력 : 2022-06-28 19:08:19
  •  |   본지 13면
  • 글자 크기 
  • 글씨 크게
  • 글씨 작게
- 치맥 등 다양한 음식과 궁합 강조
- 음악축제 후원 등 적극적 마케팅
- 친환경 투명 PET 업계 첫 적용도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가는 가운데 롯데칠성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가 브랜드 대표 모델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맛집이 될 수 있다는 콘셉트로 신규 광고를 진행했다. 롯데칠성 제공
28일 롯데칠성에 따르면 최근 공개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규 광고는 ‘치맥(치킨+맥주)’ 조합을 강조했다. ‘우리집이 생맥(생맥주) 맛집편’ 광고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치킨이 처음에 등장하지만 이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맥주잔에 시원하게 따라지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오리지널 제품인 ‘클라우드’보다 탄산이 강해 생맥주와 비슷한 상쾌함과 청량함이 특징이다. ‘생맥주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치킨과의 만남’이라는 아이디어에서 광고가 만들어졌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있으면 그 곳이 식당이나 캠핑장, 야구장, 배달음식과 함께 하는 가정집일지라도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롯데칠성은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초신선 생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치킨 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 함께 하더라도 좋은 페어링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페어링(pairing)은 짝을 맞춘다는 뜻으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가 치킨 외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도 맛이 잘 어우러진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으로 해석된다.

■축제 후원 등 적극적 마케팅

롯데칠성은 지난달 13~15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 콘서트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했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하지 못했는데, 이 행사를 통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이와 함께 여름 휴가철에는 캐리비안 베이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에도 참가한다. 행사 기간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맥주를 판매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올 연말까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은 이밖에도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하고 청량한 생맥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국내 맥주업계 최초 투명 PET 적용

지난해 8월 첫선을 보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는 제품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인데,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서 착안한 것이다.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 제품은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를 적용해 라벨 분리가 간편하다. 분리 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임과 동시에, 전에 없던 용량인 420㎖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가 확대되는 가운데 롯데칠성은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 사용을 홍보하고 있다.

롯데칠성은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서 기존 클라우드보다 칼로리가 60% 낮은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지난달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트렌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국제신문(www.kookj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신문 뉴스레터
국제신문 네이버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뭐라노 뉴스

 많이 본 뉴스RSS

  1. 1살고자 쫓겨서 시작한 자영업…실패한 도박이었다
  2. 2삼익비치, 부산 특별건축구역 지정 ‘도전장’
  3. 3[부산 법조 경찰 24시] 일동 삼부자의 나비효과…전직 경찰·공무원 등 28명 재판행
  4. 4부산 총선 당선인 1호 법안 ‘재건축 완화’ 최다
  5. 5병역·폭행 구설에도 굳건했건만…음주 뺑소니로 몰락한 ‘트바로티’
  6. 63명 부상 악조건에도…거인, 삼성에 위닝시리즈
  7. 7법조인 출신 곽규택 해사법원, 기장 정동만 고준위법 재발의
  8. 8부산 동서고가로 트레일러 중앙분리대 들이받아 …출근길 주요도로 정체
  9. 920년 단골 손님의 배신…친분 이용해 14억 갈취
  10. 10부산고 황금사자기 2연패 불발
  1. 1부산 총선 당선인 1호 법안 ‘재건축 완화’ 최다
  2. 2법조인 출신 곽규택 해사법원, 기장 정동만 고준위법 재발의
  3. 3고준위·산은·글로벌허브법 다시 가시밭길
  4. 4부산 당선인들, 의원회관 ‘기피층’ 6층 피했다
  5. 5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관위원장에 부산 5선 서병수 임명
  6. 6총선 이후 부산 첫 방문한 이재명 “지선후보 선발 당원 참여 높일 것”
  7. 7김진표, 연금개혁 원포인트 처리 시사…與 “졸속 추진” 반발
  8. 8한·일·중 공동선언문 채택…3국 정상회의 정례화 선언
  9. 9한·일·중 정상회의 돌입…27일 공동선언문 ‘비핵화’ 담길까
  10. 10한일 “내년 수교 60년 관계 도약을”…한중 ‘외교안보대화’ 신설(종합)
  1. 1삼익비치, 부산 특별건축구역 지정 ‘도전장’
  2. 2부산연고 ‘BNK 피어엑스’ 탄생…e스포츠에도 부산 바람
  3. 3지역 정착 20년 한국거래소, ‘부산시대 업그레이드’ 선언
  4. 4‘컨트롤타워 부산’ 역할 강화…파생금융·밸류업 가속도
  5. 5부산신보 보증 100만 건 돌파…강서·기장영업점도 곧 문연다
  6. 6부산도시公, 31일부터 저소득층 전세임대 50가구 접수
  7. 7부산중소벤처기업청장에 김한식 전 경기청장 취임
  8. 8부산맛집 사미헌 ‘컬리 효과’ 매출 50배 급증했다
  9. 9"이스라엘·하마스 확전 땐 국제유가 최고 150달러 가능성"
  10. 10신항 배후단지에 ‘부산 통합발전소’ 검토
  1. 1살고자 쫓겨서 시작한 자영업…실패한 도박이었다
  2. 2[부산 법조 경찰 24시] 일동 삼부자의 나비효과…전직 경찰·공무원 등 28명 재판행
  3. 3병역·폭행 구설에도 굳건했건만…음주 뺑소니로 몰락한 ‘트바로티’
  4. 4부산 동서고가로 트레일러 중앙분리대 들이받아 …출근길 주요도로 정체
  5. 520년 단골 손님의 배신…친분 이용해 14억 갈취
  6. 6부산대 양산캠퍼스 양산시 유휴지 개발 문제 돌파구 찾나
  7. 7‘VIP 격노설’ 다른 해병대 간부 증언도
  8. 8“조폭이다” 부산 번화가 한복판서 무차별 폭행
  9. 9공수처, 옥영미 전 부산강서경찰서장 소환…이재명 피습 현장보존 관련
  10. 10동서고가로 교통사고에 '또' 부산 마비(종합)
  1. 13명 부상 악조건에도…거인, 삼성에 위닝시리즈
  2. 2부산고 황금사자기 2연패 불발
  3. 3통산 상금 57억9778만 원…박민지, KLPGA 1위 등극
  4. 4PSG, 프랑스컵도 들었다…이강인 이적 첫 시즌 3관왕
  5. 5한국 양궁, 파리올림픽 금 정조준
  6. 6'테니스 흙신' 나달, 은퇴 번복하나
  7. 7롯데 ‘안방마님’ 장타력이 살아난다
  8. 8낙동중 2년 만에 소년체전 부산대표로
  9. 9통영동원로얄컨트리클럽- 순금 상패·현금 등 홀인원 이벤트…사계절 라운딩의 재미 배가
  10. 10흙신 나달 롤랑가로스서 ‘유종의 미’
우리은행
불황을 모르는 기업
원예용 톱 ‘히든 챔피언’…가격 아닌 품질로 승부
아하! 어린이 금융상식
물건 만들고 일자리 창출…우리 삶 윤택하게 만들어요
  • 국제크루즈아카데미
  • 유콘서트
걷고 싶은 부산 그린워킹 홈페이지
국제신문 대관안내
스토리 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