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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서약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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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손균근 기자 kkshon@kookje.co.kr
  •  |  입력 : 2018-09-05 09:5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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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은 함영주 행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프로세스 구현을 위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프로세스 구현을 위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서약식(사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손님우선(With Customer)’의 기업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기위해 이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로 제정한 영업행위 윤리준칙에는 금융상품을 판매할 때 은행 직원이 준수해야 할 ▷신의성실의 원칙 ▷적합성의 원칙 ▷상품설명 의무 ▷손님정보 보호 등의 핵심 내용을 담았다.

함 행장은 “금융소비자보호는 금융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사항”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금융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완전 판매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EB하나은행은 손님의 입장에서 바라 본 불편사항 및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금융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확립코자 지난달 8일 출범한 하나금융그룹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 첫 회의를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손균근 기자 kkshon@kookj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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