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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대교 재가설 사업 내달 첫삽

市, 왕복 6차로 2024년 준공…공단 밀집지 직원 교통불편 해소

  • 국제신문
  • 김성룡 기자
  •  |  입력 : 2021-01-28 19:43:38
  •  |  본지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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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최대 교통현안인 양산대교 재가설 사업이 다음 달 착공에 들어간다.

양산시는 부산~울산 35호 국도와 공단 밀집지를 잇는 양산대교 재가설 사업의 시공업체가 선정돼 조달청의 최종 발주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내달 초 공사에 들어가 2024년 상반기 중 준공 예정이다. 국비와 시비 등 총 359억 원이 투입되며 올해 66억 여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기존 양산대교(길이 190m)를 헐고 그 자리에 양산천을 횡단하는 길이 320m(접속도로 포함) 왕복 6차로 교량을 건설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

시는 공사 중에는 왕복 4차로 가설교량을 설치해 교통불편을 최소화한다.

1979년 개통한 기존 양산대교가 건립된 지 30년 이상 넘어 노후된 데다 교량 상판에 구멍이 뚫리는 등 안전상의 문제점이 발견됐다. 2013년에는 2개 차로를 폐쇄해 왕복 4차로만 운영 중이며 30t 이상 차량은 운행을 제한하고 있다.

양산대교가 재가설되면 유산·어곡산단 등 공단 밀집지 근로자들의 출·퇴근길 교통불편이 크게 나아진다.

또 이 대교와 연결되는 부산~울산 35호 국도의 교통체증도 상당부분 해소해 양산 시가지 도로 전체의 차량정체를 해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지금은 양산대교가 왕복 4차로로 협소해 급증하는 교통량을 감당하지 못한다. 차량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에는 유산동 공단 밀집지와 연결되는 이 교량이 차량으로 가득 차 심각한 체증이 빚어지고 있다.

오는 2025년 부산~양산~김해 상동면 간 국가지원지방도 60호선(2단계)이 개통되면 연결지점인 양산대교로 교통량이 급증하게 되는데 이에 따른 대비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김성룡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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