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내달 19일 열려

박수현 기자 parksh@kookje.co.kr | 2024.04.17 14:27
걷기를 통해 이해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국제걷기축제” 가 내달 19일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벡스코 광장을 출발, 동북아 랜드마크를 지향하는 다이아몬드브리지(광안대교)를 지나 국립부경대학교 대연동 캠퍼스 대운동장까지 약 7.5km를 걷는다. 오전 7시45분 벡스코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 행사에는 롯데자이언츠 치어단 공연과 초청 인사들의 인사말이 준비되어 있다. 국제대회 성격에 맞게 부산에 총영사관 및 영사관을 설치하고 있는 중국총영사, 일본총영사, 카자흐스탄총영사, 몽골영사 등이 연단에 올라 행사에 참가하는 자국민들을 대상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2024년도 다이아몬드브리지국제걷기축제가 5월19일 개최된다.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와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도 흥미롭다. 중국 현지 여행사를 중심으로 올 초부터 부산방문 관광 상품이 선보여 이번행사에 200~300명 단위의 단체 관광객들이 부산을 찾는다. 부산한일교류네트워크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도 회원 및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부일외국어고등학교는 전교생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단체로 참가한다.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가 5월19일 열린다.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대운동장에서는 다채롭고 흥미를 더하는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응원단 공연을 시작으로 부일외국어고등학교 태권도 동아리와 댄스 동아리, 부산외국어대학교 공연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마련한 다문화 공연팀의 공연이 이어지며 초대가수 ‘울랄라세션’의 특별공연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에 롯데자이안츠 치어단 이 시민들을 찾아온다.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에는 울랄라세션 등 여러 공연팀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안겨줄 계획이다.
공연을 마친 후에는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의 가전제품과 호텔숙박권, 여행상품권 등 모두 300여점을 두고 경품추첨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참가자들은 걷기, 공연관람, 경품추첨 참여에 더해 국립부경대학교 대운동에 마련된 부스를 방문하여 참여국가 및 기관, 단체와의 문화교류 등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또한 가질 수 있다.
2024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참가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http://www.kookjewalk.com 문의 051)500-5227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참가자들에게 LG 전자 가전제품, 호텔숙박권, 여행상품권 등 300여 점의 경품이 추첨을 통해 전해진다.


  <카드뉴스 제작 -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4학년 정현희 >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카드뉴스 / 신라대학교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4학년 정현희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