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메타버스에 탑승하세요

부산예총 20일 예술렉처콘서트, 이선동·강상훈 전문가 강연 진행
김미희 기자 maha@kookje.co.kr | 2022.01.17 18:40
사단법인 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부산예총)는 오는 20일 오후 4시 남구 대연동 부산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예술렉처콘서트 ‘메타버스에 탑승하세요’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예술렉처콘서트 ‘메타버스에 탑승하세요’ 포스터
부산예총은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예술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이끄는 디지털 세계의 확대’라는 주제로 현장 전문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선동 부산KBS 편성제작국장이 NFT의 여러 가지 사례들과 앞으로 다가오는 예술의 디지털화 가치에 대해 설명한다. 이 국장은 “NFT시장은 미술품 음악 연극 뮤지컬 등 각 분야로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며 “가치의 디지털화가 급속히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강상훈 메타버스쇼 프로젝트 매니저가 ‘제작자가 바라본 메타버스와 NFT’라는 주제로 시민이 알기 쉽도록 메타버스에 대한 해설과 디지털 아트 시장의 발전가능성을 이야기한다. 강 매니저는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 없이 비대면 회의를 하고 다양한 메타버스 세계로 진입하고 있다. 여러 고객의 요구를 하나로 축약하면 상호작용 공간을 만들어달라는 것”이라며 “앞으로 메타버스 세계에서 소외당하는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과 신뢰를 위한 법 제도가 마련돼 모두 혜택을 함께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관객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접종 증명 및 음성 확인제(방역패스)로 접종 완료자만 입장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