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덴마크, Az백신 사용 완전 중단

조주연 인턴기자 | 2021.04.14 23:05

덴마크가14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서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완전히 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덴마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서 AZ백신을 완전히 빼기로 결정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연합뉴스 제공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덴마크 보건당국은 이날 성명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없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덴마크 당국은 이번 결정에 대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의 이익이 심각한 이상 반응의 위험보다 크다는 유럽의약품청(EMA)의 결론에 동의하지만, 덴마크의 코로나19 상황이 통제하에 있고 다른 백신들이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에는 이런 결정을 했지만, 상황이 바뀔 경우 이후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다시 도입할 수도 있다는 점을 배제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덴마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이미 1회 맞은 사람은 2회차에서는 미국 화이자-독일 바이온엔테크 혹은 미국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로이터 통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을 완전히 중단한 것은 덴마크가 세계에서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EMA 안전성위원회는 지난 7일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혈소판 감소를 동반하는 특이 혈전을 해당 백신의 매우 드문 부작용 사례에 포함해야 한다고 결론 내린 바 있다. 조주연 인턴기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