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수제맥주 탐방-전국 편<8>당신의 최애 맥주에 투표하세요

김미주 기자 mjkim@kookje.co.kr | 2021.09.11 10:29
“당신의 최애 맥주에 투표하세요.”

㈜롯데칠성음료의 대국민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수제맥주 캔이되다’는 캔 제품 생산이 어려운 중소형 브루어리의 제품을 캔으로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강원부터 제주까지 해당 지역을 방문하지 않으면 맛보기 힘들었던 수제맥주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보는 재미가 쏠쏠한 데다 편의점에서 맛보고 싶은 맥주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일 투표를 인증하는 ‘맥덕’이 늘고 있다.
‘수제맥주 캔이되다’ 홈페이지 캡처
칠성은 사전에 참가 신청한 전국 브루어리의 수제맥주 중 총 30개 브루어리 73개의 맥주를 엄선해 오디션 본선에 올렸다. 대국민 투표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소비자는 ‘수제맥주 캔이되다’ 홈페이지에서 하루 4캔까지 편의점에서 만나고 싶은 맥주를 선택, 투표할 수 있다(중복투표는 불가). 각 맥주를 누르면 맛과 향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한 부산지역 수제맥주 브루어리는 ▷갈매기브루잉(부산라거, 갈매기)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애프터, 골드 오 피치, MA) ▷부산항맥주(브리티시몰티에일, 남부민동페일에일) ▷와일드웨이브(서핑하이) ▷툼브로이(툼브로이둔켈, 툼브로이헬레스, 툼브로이호피라거) ▷허심청브로이(허심청브로이필스, 허심청브로이바이젠, 허심청브로이둔켈) 등이다. 경남지역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통영맥주(달아바이젠, 윤슬골든에일, 동피랑페일에일)와 주식회사라인도이치(바이젠, 헬레스, 골든에일)도 참가했다.

오는 24일 투표가 끝나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맥주 ‘TOP 10’을 추려 다음 달 13~15일 서울 롯데칠성 본사에서 오프라인 시음평가회를 진행한다. 시음평가회는 소비자 평가와 전문가 평가로 나눠 진행된다.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평가단을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직접 시음평가하는 기회를 얻는다.

수제맥주 순위는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와 오프라인 시음 평가를 거쳐 최종 우승한 맥주는 다음 달 29일 모습을 드러낸다. 김미주 기자 mjkim@kookje.co.kr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