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박수현 기자 parksh@kookje.co.kr | 2024.05.15 12:13
5월19일(일) 열리는 ‘2024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가 1만 명 선착순 접수 마감된 가운데 추가 접수에 대한 시민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관심이 뜨겁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부산광역시와 협의된 1만 명으로 참가자를 제한한다는 방침이다.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사무국은 이번 대회 참가자들에게 바다거북, 우리나라 토종돌고래인 상괭이, 갈매기를 형상화한 캐릭터 3종을 선보인다.
이번 대회는 걷기를 통해 세계인들의 이해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지금까지 진행한 11차례 대회와 달리 국제대회 형식으로 진행하며, 해외관광객 뿐 아니라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가정, 외국인 유학생 등 1,000여 명이상의 외국인이 접수를 마쳤다.전체 참가자들은 19일 오전 8시20분 신천지 풍물패 ‘하늘소리’의 리더에 따라 벡스코 광장을 출발, 동북아 랜드마크를 지향하는 다이아몬드브리지(광안대교)를 지나 국립부경대학교 대연동 캠퍼스 대운동장까지 약 7.5km를 걷는다. 오전 7시45분 벡스코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 행사에는 롯데자이언츠 치어단 공연과 초청 인사들의 인사말이 준비되어 있다. 국제대회 성격에 맞게 부산에 총영사관 및 영사관을 설치하고 있는 중국총영사, 일본총영사, 카자흐스탄총영사, 몽골영사 등이 연단에 올라 행사에 참가하는 자국민과 부산시민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5월19일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가 열린다. 축제에 참가신청을 한 참가자들은 오전 7시30분가지 벡스코 광장으로 오면된다.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 부품업체인 ㈜성우하이텍은 1051명이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참가 접수를 마쳤으며, 부산글로벌도시재단, 한일교류네트워크, 롯데쇼핑, 부경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부일외국어고등학교, 한국자유총연맹, 휴병원, 부산도시가스, 신천지, 부산마음수련, 크라타연구소, 주식회사 MCC, 국제아카데미 총원우회, 영산대학교 AFP 총동문회 회원들이 단체 참가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한국콩스버그마리타임 임직원 200여명이 부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단체로 참가해 관심을 끌고 있다.

벡스코 광장에서 출발한 참가자들은 다이아몬드브리지(광안대교) 상판을 지나 국립부경대학교 운동장까지 7.5km 구간을 걷게 된다. 국립부경대학교 대운동장에는 울랄라세션 공연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롯데자이언츠 치어단 공연은 출발지인 벡스코 광장에서 펼쳐진다.


국립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대운동장에서는 다채롭고 흥미를 더하는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국립부경대학교 응원단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신바람 응원단,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이 마련한 공연, 부일외국어고등학교 태권도 동아리와 댄스 동아리의 공연이 이어진 후 초대가수 ‘울랄라세션’이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걷기 축제에 대한 문의는 국제신문 문화사업국 051-500-5227 으로 하면된다.
공연을 마친 후에는 LG 전자에서 제공하는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 9점과 갤러리 K 소장 그림작품, 롯데호텔, 파라다이스호텔, 라발스호텔, 아스티호텔, 에버미라클 호텔숙박권, 식사권, 에어부산 항공권, 신세계 스파랜드 이용권, 한국한의원의 보약, 누네빛안과, 광도한의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권, 18번 완당 가족식사권, VENAEN과 엔아이컴퍼니에서 제공하는 건강보조용품, 늘바다품애의 어묵과자세트, ShoeNex의 신발 등 모두 300여점 이상의 경품을 두고 추첨이 진행된다. 신세계 스파랜드는 배번 지참 참가자에게 5월말까지 스파랜드 이용시 30% 할인을 해준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더리터 커피교환권은 공연이 진행되는 부경대학교 대연동 캠퍼스에 마련된 더리터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음료도 준비되어 있다.

건강하고 안전한 축제를 위해 부산메디클럽, 센텀종합병원, 휴병원, 대동병원, 웰니스병원, 좋은병원들, 청맥병원 등에서 의료지원에 나선다.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국립부경대학교 대운동에 마련된 부스를 방문하여 참여국가 및 기관, 단체와의 문화교류 등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다.

다이아몬드브리지 국제걷기축제 공식 포스터
문의 국제신문 문화사업국 051)500-5227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많이 본 뉴스]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