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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교육청, 민원행정서비스 역량 강화 총력

친절강사단, 제도개선발굴단, 민원컨설팅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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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종호 기자 jhlee@kookje.co.kr
  •  |  입력 : 2018-01-12 14:5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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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 수요자 만족도를 높여 친절한 경남교육 실현을 위해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역량 강화계획’을 12일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민원예방기능 강화, 민원처리 역량 제고, 민원 사후관리 능력 향상 등을 중점 방향으로 제시했다.

도교육청은 민원예방기능 강화를 위해 주요 민원현황과 개선사례를 월별로 분석해 해당 사업부서는 물론 교육지원청까지 확대해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교육 수요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주요 민원 처리사례를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시스템에 공개해 민원인이 유사 민원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친절강사단, 민원컨설팅단 등을 구성해 컨설팅과 연수를 희망하는 기관을 직접 찾아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교육현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은 개선과제를 중점 발굴·개선하는 제도개선 발굴단도 운영한다.
이뿐만 아니라 기존에 운영하던 1004콜과 경남도교육청 대표전화 1100번을 통합해 전화민원 창구를 일원화시켜 민원인 대기시간 단축과 교직원 업무 경감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행정 역량을 갖춘 전문성 있는 공무원이야말로 교육 수요자를 위한 서비스를 할 준비된 공무원이다.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행정서비스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종호 기자 jhlee@kookje.co.kr
   
경남도교육청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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