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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장 의지, 소통·공감 중심 민원서비스 높은 평가

  • 국제신문
  • 이종호 기자 jhlee@kookje.co.kr
  •  |  입력 : 2018-01-04 09:5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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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등 모두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년도 우수 기관이었던 경남교육청은 이번에는 최우수 기관으로 뽑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한햇동안 ▷민원제도개선 발굴단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민원 연수 ▷교육민원 전용 전화 1004콜 운영 ▷민원서비스 평가제 도입 ▷민원사전예고제 운영 등을 추진해 왔다.

또 매주 교육민원 발생 현황, 주요이슈 민원, 불만 민원, 언론보도 사례 등을 직접 모니터링해 해당 부서와 소통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소통하지 않으면 개선이 없다’는 기관장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줬다.
   
경남도교육청 전경.
이 밖에 ▷학원 강사 사실확인서 발급 절차 개선 ▷대입 수시모집 서비스 ▷미세먼지 측정기와 앱 ‘에어프로’ 보급 ▷아이좋아 가방안전덮개 보급 ▷북카페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 정책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새해에도 교육 수요자가 원하는 것을 찾아 해결해 주는 정책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종호 기자 jhlee@kookj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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