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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항 ‘3.2㎞ 주간선도로’ 9년 만에 개통

북컨테이너 단지~제2 배후도로

  • 국제신문
  • 이은정 기자 ejlee@kookje.co.kr
  •  |  입력 : 2019-01-31 19:38:26
  •  |  본지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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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 신항 북컨테이너 배후단지에서 웅동배후단지, 제2 배후도로를 연결하는 ‘부산항 신항 주간선도로’가 개통됐다.
   
부산 신항 북컨테이너 배후단지와 웅동 배후단지를 거쳐 제2 배후도로를 연결하는 주간선도로. 연합뉴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2010년 착공한 부산항 신항 주간선도로 공사를 마무리하고 31일 개통식을 열었다. 이 도로는 길이 800m 안골대교를 포함해 총 3.2㎞, 왕복 6차선으로 건설됐다. 8년 동안 예산 3315억 원이 투입됐다.

그동안 부산항 신항 주간선도로는 부산해수청과 창원시가 도로 관리 책임을 떠넘기면서 지난해 10월 완공 후 개통하지 못해 논란(국제신문 지난 8일 자 1면 등 보도)이 일었다. 부산해수청은 일단 도로를 조기 개통하고 관할권 이양은 계속해서 지자체와 이야기하기로 했다.

현재 북컨테이너 배후단지에서 제2 배후도로로 가려면 웅천대교를 지나는 길밖에 없어 출퇴근 시간대와 물동량 이동이 많은 오후 시간대에 차량 정체가 심했다.

부산해수청은 주간선도로 개통으로 교통량이 분산되면서 차량 흐름이 개선돼 이 구간 수송시간이 현재 15분에서 5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은정 기자 ejlee@kookj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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