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국제신문금융센터

모바일쇼핑 밤 11시 최다…30대 이용 많아

11번가, 시간대별 결제 건 분석

  • 국제신문
  • 권용휘 기자
  •  |  입력 : 2018-05-23 19:20:31
  •  |  본지 14면
  • 트위터
  • 페이스북
  • 기사주소복사
  • 스크랩
  • 인쇄
  • 글씨 크게
  • 글씨 작게
- 30대, 기저귀·커피 등 생필품
- 10·20대 뷰티·패션용품 구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가 밤 11시에 가장 많이 이용하며 30대 남녀가 최대 고객이라는 분석 결과를 내놨다.
   
11번가는 2016년부터 이달까지 최근 3년간 자사 시간대별 모바일 결제 건수를 분석한 결과 3년 연속 밤 11시가 가장 많았다고 23일 밝혔다. 이 시간대 결제 건수는 시간대별 평균 건수보다 약 1.8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시간·상품 품목별로 살펴보면 20대 후반에서 30대 고객은 점심시간 직전인 오전 11시대에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25∼29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e쿠폰을, 30∼39세는 육아에 필요한 기저귀를 가장 많이 구매했다. 15∼24세는 밤 10∼11시에 가장 많은 결제를 했고 화장품(페이스 메이크업)을 주로 샀다.
연령대별 결제 건수 상위 1∼5위 품목을 보면 10∼20대는 주로 뷰티·패션 용품을, 30∼40대는 기저귀·물티슈·커피 등 생필품을, 50∼60대는 과일·쌀·영양제·등산복 등 신선식품과 건강관리용품을 주로 구매했다.

성별로는 남성이 주로 디지털·레저 상품(휴대폰케이스 운동화 등산복 캠핑용품 등)을 샀다. 여성은 마트·뷰티 상품(커피 과일 기저귀 메이크업 등)을 주로 구매했다.

올해 거래액 기준으로 모바일 쇼핑에 가장 많은 돈을 쓴 고객층은 30대 여성(26.3%)이었고 이어 30대 남성(17.6%), 40대 여성(17.1%), 40대 남성(15.6%), 20대 여성(8.1%), 20대 남성(4.6%) 순이었다. 권용휘 기자

[국제신문 공식 페이스북] [국제신문 인스타그램]
  • 기사주소복사
  • 스크랩
  • 인쇄

부산교육다모아
많이 본 뉴스 RSS
  • 종합

  • 정치

  • 경제

  • 사회

  • 스포츠

주 52시간 근무시대 카운트다운
노동자 기대·우려 교차
주 52시간 근무시대 카운트다운
관광업계는 근로시간 단축 기대
걷고 싶은 부산 그린워킹 홈페이지
국제신문 대관안내
스토리 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