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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전시 로드쇼' 호응…벡스코, 시장 진출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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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병욱 기자 junny97@kookje.co.kr
  •  |  입력 : 2017-02-22 19:56:09
  •  |  본지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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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가 '일본 전시·컨벤션 로드쇼'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벡스코는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 일본의 도쿄 오사카 기타큐슈 후쿠오카 등 4개 지역을 대상으로 일본 전시·컨벤션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벡스코 설립 이래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일본 로드쇼에는 부산지역 관련 업체들도 함께 참가해 마이스 도시로서의 부산을 소개하는 한편 일본의 전시·컨벤션센터 및 관련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벡스코는 이번 로드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 우선 요코하마 지역 컨벤션센터인 요코하마 퍼시피코와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적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일본 최대 여행사인 JTB의 모든 대리점에 부산의 마이스 산업을 소개하는 자료를 배포하기로 했고, 오사카 관광국은 해당 지역 마이스업체들과의 교류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로드쇼에 함께 참가한 지역 업체들도  성과를 거뒀다. A 사의 경우 후쿠오카와 기타큐슈 지역에서 차·도자기 관련 전시회 개최를 추진하기로 했고, B사는 올해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일본 참가업체 및 바이어를 유치했다. 벡스코 함정오 대표이사는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마이스 플랫폼으로서 벡스코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욱 기자 junny97@kookj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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