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엑소 시우민, 솔로 데뷔로 터닝 포인트

미니앨범 ‘브랜드 뉴’ 발표
이원 기자 latehope@kookje.co.kr | 2022.09.28 18:44
글로벌 그룹 엑소의 시우민이 자신의 첫 미니앨범 ‘브랜드 뉴’를 발표하고 솔로 활동에 나섰다. 시우민은 그간 엑소로서 음악은 물론, 드라마 영화 예능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만의 존재감을 발산해왔다.

지난 26일 자신의 첫 미니앨범 ‘브랜드 뉴’를 발표한 그룹 엑소의 시우민.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26일 열린 ‘브랜드 뉴’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시우민은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건 처음이라 긴장되고 설렌다. 이번 앨범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터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준비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매력의 총 5곡으로 구성된 ‘브랜드 뉴’는 1990~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음악 감성을 시우민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노래를 가장 많이 들었을 때가 1990~2000년대 초반인 것 같다”는 시우민은 “그때의 감성이 너무 좋아서 나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첫 솔로 앨범의 콘셉트에 대해 설명했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브랜드 뉴’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다짐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시우민은 “솔로 가수로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처음 가이드를 들었을 때부터 내가 원하던 장르의 곡이었고 밝은 에너지가 느껴져서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했다”고 타이틀곡에 애정을 보였다.

한편 ‘브랜드 뉴’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캐나다 스페인 브라질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태국 남아프리카공화국 폴란드 등 전 세계 33개 지역 1위에 올라 시우민의 글로벌한 스타성을 증명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많이 본 뉴스]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