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빌보드도 주목한 있지, 신곡 ‘스니커즈’로 컴백

미니앨범 ‘체크메이트’ 발표
이원 기자 latehope@kookje.co.kr | 2022.07.20 19:28
K-팝 4세대 걸그룹의 선두주자 ITZY(있지)가 지난 15일 5집 미니앨범 ‘체크 메이트’를 발표하고 10개월 만에 컴백했다. 지난해 1집 정규앨범 ‘크레이지 인 러브’와 타이틀곡 ‘로코’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에서 자체 최고 성적을 거둔 ITZY이기에 이번 앨범에 거는 기대가 컸다.
지난 15일 5집 미니앨범 ‘체크메이트’‘를 발표하고 컴백한 K-팝 4세대 걸그룹의 선두주자 ITZY.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는 ITZY의 멤버 유나는 “멤버뿐만 아니라 모든 스태프가 굉장히 고민하고 연구한 앨범이다. 만족스러울 때까지 재녹음을 할 만큼 심혈을 기울이고, 디테일한 요소들을 고려한 작품이라서 완성도와 만족도가 높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총 여섯 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스니커즈’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직 내 마음을 따라 자유롭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특별한 다짐과 ‘우리 함께 어디든 가보자’는 기분 좋아지는 메시지를 스니커즈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예지는 “‘기분 좋아지는 스니커즈를 신고 가장 자유로워지는 순간으로 더 멀리, 거침없이 함께 뛰어가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저희는 ‘스니커즈’에 비유했지만, 노래를 들으시는 분들께서 나를 자유롭게 만들어주는 나만의 ‘스니커즈’를 찾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신곡에 담긴 의미를 소개했다.

한편 ITZY는 오는 8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첫 월드투어에 나선다. 서울에 이어 10월 26일부터는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 미국 8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채령은 “ITZY의 첫 단독 콘서트라서 무척 떨리고 흥분된다. 팬분들께서 좋아하실 만한 무대들은 물론, 멤버 각자의 개성을 보여드릴 수 있는 무대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 뉴스레터

[많이 본 뉴스]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