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아이폰14프로 카메라 이상...OS 업데이트 결함 사례 '속속'

이승륜 기자 thinkboy7@kookje.co.kr | 2022.09.21 14:23
애플의 아이폰14 프로 모델에서 프로그램 결함이 발견됐다.

2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따르면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맥스 일부 제품에서 카메라가 흔들리고 영상이 흐릿하게 나오는 현상이 나타났다.

프로 모델로 인스타그램 틱톡 등 앱을 이용해 콘텐츠를 캡처하면 이런 문제가 나타나는데, 현재 이용자들은 이 문제와 관련된 게시물을 트위터 등 SNS에 올리고 있다.

일부 이용자는 소음 등 문제를 호소하기도 한다. 또 아이폰 운영체제를 최신 iOS16로 업데이트한 이들 중 일부는 앱을 열 때 원하지 않는데도 ‘복사 후 붙여넣기’ 알림이 뜨는 경우를 경험했다.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로 구형 아이폰으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을 때 멈춤 현상이 벌어지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문제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용자들은 아이폰의 카메라 등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고 추정했다. 애플의 카메라 앱으로 촬영할 때에는 문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애플 측은 “다음 주 수정된 iOS16의 업데이트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아이폰의 고급 사양으로 한국에서는 이달 30일부터 사전 예약을 거쳐 다음 달 7일 출시된다.
아이폰14프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