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영상] 봉하마을과 수로왕릉을 잇는다! 2020 언택트 김해 가야왕도 레이스 개최

김민훈 기자 minhun@kookje.co.kr | 2020.11.05 13:09

  
봉하마을과 수로왕릉을 잇는 2020 언택트 김해 가야왕도 레이스가 11월 13~29일 17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전국 2인 이상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개회식 등 일체의 집합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김해시체육회는 코로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면서도 가을철 지역관광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참가자는 봉하마을과 수릉원 2개의 권역으로 나눠 3가지 인증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먼저, 트랭글 어플로 권역 내를 5km 이상 걸으며 권역별로 지정장소 1개소 이상을 방문해 사진인증을 한 다음 관내 식당 이용 후 영수증 인증을 하면 된다. 모든 인증을 완료한 선착순 1,000명에게 3만원 상당의 지역특산물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관내 식당 이용 미션과 지역특산물 제공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연간 100만명에 육박하는 봉하마을 관광객을 수릉원 일대로 불러들여 가야의 뛰어난 역사적 가치를 알리는 동시에 주변의 우수한 관광자원 홍보로 다방면으로 침체된 지역관광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선착순 기념품 제공행사와 별도로 행사 참가 중에 찍은 인증사진 공모를 진행해 대상 1팀 50만원, 최우수 2팀 각 30만원, 우수 3팀 각 20만원, 장려 4팀 각 10만원을 시상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었다”며 “코로나를 예방하는 동시에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시민들의 일상을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비대면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 활용해 위기를 기회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김해시, 국제신문, 경남매일, 노무현재단에서 후원한다. 김민훈 기자 minhun@kookje.co.kr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국제신문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