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제신문 네이버 구독하기

부산진구, 제10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개최 外

이영실 기자 sily1982@kookje.co.kr | 2021.10.05 18:47
부산진구, 제10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개최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오는 18일 KT&G 상상마당 라이브 홀에서 진행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10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를 개최한다. 18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의료관광 그 중심에 서면!’이라는 슬로건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개막을 통해 새롭게 준비해 온 축제의 장이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10회째 축제를 기념하는 히스토리 영상을 상영하며,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에서는‘축제TV’를 통해 개그맨 출신 유튜버 김기수와 윤터터를 만나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의료기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의료토크 프로그램 및 데일리 이벤트와 명상·스트레칭, 숲 체험 등 힐링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축제가 마련된다.

앞서 지난 1일에는 10개국에서 온 10명의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된 축제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단장인 인도 출신의 부산 다문화연구원장인 로이알록 쿠마르와 함께 서면메디컬스트리트 홍보 및 소통의 역할을 담당한다.

서은숙 구청장은 “이번 축제가 위드 코로나시대에 새롭게 펼쳐나갈 글로벌 의료관광의 중심 부산진구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진구 SNS 활동지원단 ‘지니어스 3기’ 발대식 개최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지난 1일 부산진구 SNS활동지원단 ‘지니어스 3기’ 발대식을 열고 SNS 홍보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부산진구는 다양한 관내 명소와 구정소식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인 SNS 계정 활성화 및 콘텐츠 제작역량 등을 고려하여 지니어스 3기 21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SNS 활동지원단 ‘지니어스 3기’는 앞으로 1년간 각종 행사 현장 취재 및 콘텐츠 제작, 명소 소개, 주요시책 홍보 등의 활동을 통해 부산진구의 각종 소식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지니어스 3기는 홍보활동의 동기부여를 위해 활동 채널을 기존 유튜브에서 블로그로 확대하고 원고료 및 우수활동비 등 지급기준을 새로 정비했다.

구 관계자는 “지니어스 3기가 부산진구의 홍보대사로서 시민들과의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톡톡히 해 구청의 다양한 행사들과 정책들을 널리 알려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창마을 새뜰마을사업 주민협의회, 마을 번영 기원제 개최
부산진구 안창마을 새뜰마을사업 주민협의회(회장 김광순)에서는 지난 1일 마을의 무사안녕과 번영을 위한 마을번영 기원제를 개최했다.

안창마을은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사업인 새뜰마을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사업비 4년간 총사업비 57억원을 투입해 마을 커뮤니티센터 건립, 주거환경 개선,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원제에 참석한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주민 화합과 적극적인 참여가 도시재생사업 성공여부의 열쇠”이라며 “새뜰마을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공동체를 회복하고 마을이 다시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진구청년연합회 마을 벽화그리기 활동 실시
부산진구청년연합회(회장 김영수)에서는 2일과 3일 이틀간 회원 및 자원봉사자 20여명과 함께 가야동 국민아파트 앞 담벽에 벽화그리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이틀간 시간대별로 인원을 나눠 작업을 실시했으며, 노후된 아파트 담벽에 코로나 블루를 날려버릴 형형색색의 꽃이 흩날리는 모습을 표현하여 인근 주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었다.

김영수 회장은“도시미관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좀 더 밝고 아름다운 지역사회가 되도록 부산진구 청년연합회가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금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배수지 체육공원 화장지 기부
부산진구 개금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장한)는 개금1동 배수지 체육공원에 사용할 화장지(시가 5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개금1동 배수지 체육공원은 상대적으로 체육시설이 부족한 개금1동, 개금2동,가야2동 고지대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1일 평균 2천명 이상의 주민이 이용하는 곳이다.

이장한 회장은 “배수지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화장지를 기부하게 되었다”며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을철을 맞아 주민들이 공원을 더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부산진구청에서도 고사목 정비, 가로등 보수, 가을꽃 식재 등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화장지, 손세정제 등을 충분히 비치하는 등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이영실 기자 sily1982@kookje.co.kr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국제신문 뉴스레터
당신의 워라밸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