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국립부산과학관에서 풍성한 명절을…설 연휴 프로그램 다양

VR로 즐기는 평창동계올림픽
하루 500명씩 행운의 福권 이벤트
오상준 기자 letitbe@kookje.co.kr | 2018.02.13 11:53
국립부산과학관이 설날 연휴 기간인 15일, 17일, 18일 개관(설날 당일은 휴관)하고, 다양한 과학문화행사와 이벤트를 펼친다.

연휴 기간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부산에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을 비롯해 과학드라마, 천체투영관, 다이나믹 슬라이드, 드림카메이킹, 탑승체험물 등 각종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또 설 연휴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행운의 福권 이벤트’를 한다.

국립부산과학관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에서 어린이들이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스노보드를 체험하고 있다.
●부산에서 즐기는 평창동계올림픽

뜨거운 열기 속에 시작한 평창동계올림픽을 국립부산과학관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에서 함께할 수 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진행되는 ‘동계스포츠과학 특별전’은 동계올림픽 인기 종목인 스노보드, 스키점프, 봅슬레이, 스키를 가상현실(VR)과 스크린을 통해 실감나게 체험하고,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통해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별전은 무료 입장. 단, 가상체험존은 유료.

●풍성한 과학행사

과학관 1층 로비홀에서는 ‘사이언스 로드쇼’가 하루 2회 열리고, 시즌2로 새롭게 돌아온 ‘과학슈퍼’가 대회의실에서 하루 3회 공연된다. 지난 3일 처음 시작한 과학슈퍼 시즌2는 계란 힘 대결, 사이다 뚜껑 실험, 드라이 아이스 폭발 릴레이 같은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이해하는 과학드라마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재료와 재활용품을 활용해 나만의 멋진 자동차를 만들고, 레이싱을 해보는 ‘드림카메이킹’도 연휴 기간 내내 운영된다.

●행운의 福권 이벤트

연휴 기간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중 상설전시관 티켓 소지자에 한해 스크래치 복권을 지급한다. 복권 1등(15명)에게는 과학관 초대권 4매와 푸드코트 인기 메뉴인 왕돈까스 식사권 2매, 수첩, 터치펜 등으로 구성된 ‘행운의 福 세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2등은 식사권, 3등에게는 과학관 무료초대권 2매 등 꽝 없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당일 선착순 500명에 한해 사흘간 진행된다.

설날 연휴 운영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www.scipo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상준 기자 letitbe@kookje.co.kr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www.kookj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원준의 그 고장 소울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