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문

menu search

공항서부터 주목…패션 끌고 다니는 당신은 진짜 멋쟁이

휴가철 패션 캐리어 뜬다
민경진 기자 | 2019.06.12 19:41
- 검정·회색 등 칙칙한 컬러 탈피
- 과감한 색상·디자인 제품 인기

- 스티커로 직접 꾸밀 공간 만들고
- 원형·가로형 모양 고정관념 깨

- 짐 수용공간 넓히고 진동 최소화
- 보조배터리 탑재한 제품까지
- 여름철 앞두고 유통가 할인행사

여행이 보편화하면서 짐을 담는 캐리어가 필수품을 넘어 ‘패션’의 일부가 됐다. 과거엔 크기와 내구성을 중시했다면 이제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으로 여기는 추세다. 이런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여행가방 업체도 과감한 색상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품 차별화에 나섰다.

■화려한 색감에 디자인 다양

한 모델이 라움보야지 오콘 라운드 캐리어를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라움보야지 제공
패션에 민감한 젊은 층과 여성 소비자가 늘며 캐리어 제품 디자인도 강화됐다. 과거에 출시된 제품이 주로 검정과 회색 등 어두운 색상 위주였다면 현재는 분홍 파랑 등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에비뉴엘 1층에 입점한 ‘리모와캐리어’는 비행기 소재인 알루미늄을 활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가벼운 폴리카보네이트(열가소성 플라스틱의 일종) 소재의 레드 화이트 그린 블루 등 7가지 색상의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 소비자가 직접 캐리어의 겉면을 꾸밀 수 있도록 이미 다녀왔거나 갈 예정인 도시의 스티커를 따로 판매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백화점 4층에 입점한 ‘라이프이즈저니’에서는 디즈니 카카오프랜즈와 협업한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의 캐리어를 판매한다.

여행용품 편집숍 ‘라움보야지’에서는 직사각형 규격에서 벗어나 원형 가로형 등 이색적인 제품을 선보인다. 또 소비자가 개성에 따라 직접 3D 도트 스티커로 가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도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2층 쌤소나이트 매장에서는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큐피드 러브’ 테마로 캐리어와 캐리어 커버, 토트백, 네임택 등 여행에 필요한 5가지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많은 짐을 담을 수 있는 구조인 데다가 서스펜션휠 시스템을 적용해 진동 소음도 최소화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1만50mAh 보조 배터리를 탑재한 스마트 캐리어. 인케이스 제공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2층에 입점한 ‘인케이스’에서는 1만50mAh 보조 배터리가 탑재된 캐리어를 판매하고 있다. USB포트 장치로 디바이스 충전이 가능하며, 인케이스 앱(APP)으로 수하물 도착 알림, 위치 추적, 배터리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캐리어는 더 이상 짐을 옮기는 수단이 아니라 개인의 스타일을 나타내는 패션 소품으로 생각하는 추세”라며 “톡톡 튀는 캐리어는 휴가철 여행객이 많은 공항이나 수하물 창구에서도 분실 위험이 적고 다른 여행객 소지품과 바뀌는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캉스족’ 겨냥 할인

카카오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캐리어. 쌤소나이트 온라인 몰 제공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유통업체는 일제히 캐리어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라움보야지 매장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제품을 10~20% 할인한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서도 다양한 캐리어 행사를 펼친다. 우선 쌤소나이트 매장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캐리어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또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본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여행가방 1000여 점을 포함한 ‘쌤소나이트 패밀리 그룹전’을 열고 제품을 최대 70% 할인판매한다. 부산본점 라움보야지에서도 오는 23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1등 고객에게는 싱가포르 항공권(4명), 2등은 캐리어 가방(5명), 3등엔 보스턴백(10명)을 증정한다. 라이프 스타일 백 브랜드 리뽀핸드백 매장은 프랑스의 유명 패션디자이너 장폴고티에와 협업해 출시한 캐리어를 50% 할인(제품 소진 때까지) 판매한다.

3D도트 캐리어. 라움보야지 제공
이마트는 가성비 높은 캐리어를 기획했다. 다음 달까지 아이디(Aidi) 기내용 캐리어(20인치)를 2만9000원에, 화물용(24인치)은 4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민경진 기자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관련기사
ⓒ국제신문(www.kookj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원준의 그 고장 소울푸드